[중기뉴스타임 하이킴 언론보도] 베타글루칸 43.5% 꽃송이버섯...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제품이야기
식품과 건강지향 식품과 관련하여, 소재 개발 및 제품 패키지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언론보도

  • HOME
  • 제품이야기
  • 언론보도
언론보도

[중기뉴스타임 하이킴 언론보도] 베타글루칸 43.5% 꽃송이버섯...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1-06 10:42 조회122회

본문

베타글루칸 43.5%

신이 주신 꿈의 버섯이라 불리는 ‘꽃송이 버섯'

 

[링크페이지]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329599&memberNo=42405173&vType=VERTICAL 

 

 

베타글루칸 43.5%, 신이 주신 꿈의 버섯이라 불리는 ‘꽃송이 버섯’…

  •  김민오 기자
  •  승인 2020.12.24 14:15
  •  댓글 0
  • 기사공유하기
  • 프린트
  • 메일보내기
  • 글씨키우기

무농약 꽃송이 버섯으로 ‘眞꽃송이버섯 분말’ 개발
꽃송이 버섯 통재배 / 사진제공 하이킴꽃송이 버섯 통재배 / 사진제공 하이킴

 

꽃송이 버섯(Sparassis Crispa, Cauliflower mushroom)은 모양이 꽃송이처럼 생겼다고 해서 생겨난 이름으로 신이 주신 꿈의 버섯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특히, 꽃송이 버섯에는 천연물 중에서 면역력 향상에 좋은 베타글루칸(β-glucan)의 함량이 가장 높은 버섯으로 43.5%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상황버섯보다는 1.5배나 높은 함유량으로 암환자들의 면역력을 높여서 암세포의 활동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진 것이 바로 베타글루칸이다.

이 베타글루칸은 혈액 내에 존재하는 보체(complement) 시스템을 활성화 하여 바이러스와 같은 외적을 포위하여 면역작용을 높인다. 또 베타글루칸은 바이러스들이 외부에서 침입할 때 대식세포나 자연 킬러세포의 기능을 강화하여 각종 바이러스들에 대해 식균 작용을 지원한다. 이러한 꽃송이버섯의 효능에 관한 여러 데이터들은 현 코로나19 발생 시기에 예방 혹은 감염자의 치료를 위한 보완용으로 쓰일 수 있음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꽃송이 버섯이 가진 장점들을 극대화 시켜 농가소득에도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꽃송이 버섯 분말과 음료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최근 꽃송이 버섯으로 ‘眞꽃송이버섯 분말’을 개발한 하이킴의 수장인 김덕송 대표는 생명과학을 전공했고, 박사학위 취득 후 정부출연연구소인 전남바이오진흥재단 식품산업연구센터에서 연구원 근무와 박사후연구원으로 바이러스학을 공부하였으며, 영국 캠브리지대학 연구원 근무 등 많은 경험과 경력을 쌓은 후 2019년 9월 꽃송이 버섯의 대중화를 위해 ‘하이킴’을 설립했다.

김덕송 대표 / 사진제공 하이킴김덕송 대표 / 사진제공 하이킴

 

지역 특산 자원 활용해 지역 농가와 동반성장…

원래 야생종인 꽃송이버섯은 인공재배가 어렵고 수확 때까지의 기간이 길다. 그렇다 보니 소비자가 신선 버섯을 직접 섭취하기는 어려운 현실이다. 이에 하이킴에서는 꽃송이 버섯의 최대 산지인 전라남도 화순에 위치한 백아산꽃송이버섯농장(연간 50톤)에서 재배한 무농약 꽃송이 버섯을 사용하여 ‘眞꽃송이버섯 분말’을 개발하였다.

‘眞꽃송이버섯 분말’은 100% 국내산 꽃송이 버섯과 100% 국내산 검정콩에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위대한 V133)를 첨가하여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개별 소포장 제품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으며, 고운 입자의 과립 분말형으로 흡수율을 더욱 높여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어 시장에서 각광 받고 있다.

김덕송 대표는 “하이킴 제품은 면역력과 소화흡수의 기능성을 강화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값 비싼 홍삼을 대체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다”며, “전남에서 재배되는 지역 특산 자원을 활용해 지역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한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꽃송이 버섯 음료’는 분말제품과 마찬가지로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는 베타글루칸이 함유된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쉽도록 제품을 구성했고, 꽃송이 버섯의 체내흡수율을 높여 더 진한 맛과 고유의 향을 느낄 수 있다.

꽃송이 농장 / 사진제공 하이킴꽃송이 농장 / 사진제공 하이킴

 

우리 가족,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

김덕송 대표는 “간편식 제조 및 기능성 식품 소재 개발에 있어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성 식품기업이 되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며, “늘 그랬듯이 앞으로도 정직하게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하이킴은 과립분말, 음료 및 캔디류 개발을 통해 제품 다양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건강과 행복이란 가치를 공유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는 기업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제대로 만들어 우리 가족,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 홍콩 및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유럽과 미주권으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오늘도 연구개발 중이다.